창업 성공 스토리

성공의 주인공을 통해 사월에 창업의 확신을 가져보세요

구분 몰창업(셀프형)
매장명 뉴코아아울렛 동수원점
제목 '키테넌트'를 눈여겨보세요!



키테넌트를 눈여겨보세요    

- 사월에보리밥과쭈꾸미 뉴코아아울렛 동수원점 전병헌점장편

    




뉴코아에서 오픈 제안이 왔어요

먼저 오픈한 사월에 셀프 매장인 평택점이 고객의 큰 호응을 끌면서 뉴코아 측에서 제안이 왔죠. 동수원점도 오픈하자고. 사월에가 몰에 고객을 끌어 모으는 핵심점포 키테넌트(Key Tenant)’라 판단한 거죠. 사월에가 이렇게 떠오른 데엔 셀프한식이 한몫했다 봅니다. 최저임금 여파에도 안정된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죠, 불황에도 고객을 끄는 높은 메뉴 가성비를 자랑하죠. 이것이 점주와 고객 둘 다 만족시키는 사월에 셀프한식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회전률이 매우 높은 한식입니다

편의점부터 맥도날드까지 셀프서비스가 확대되는 추셉니다만 이상하게도 셀프한식은 아직 낯설어요. 사월에는 세심한 고객 응대 매뉴얼을 만들어 자칫 낯설 수 있는 셀프에 자연스레 익숙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점점 수월해지고 있고요.

셀프는 손님이 몰리는 피크타임에 빛을 발합니다. 회전률이 확실히 높아요. 저희도 카운터 선주문 후 고객이 보리밥을 푸는 5분 이내에 모든 메뉴가 나가도록 셋팅하고 있고요. 평균 식사시간이 30분 정도?, 회전률이 높으니 매출도 당연히 따라옵니다. 37(122) 15테이블로 매장규모는 작지만 하루 평균 객수가 230~300, 매출은 평일 140, 주말 200만 원 정도 나옵니다.

    

몰 입점 효과, 톡톡히 보고 있어요!

매장 초기 정착에 몰 만큼 좋은 게 있을까요? 몰은 고객 유치에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저희 오픈 시기가 뉴코아아울렛동수원점 개점 5주년 시기와 맞물리면서 별도의 오픈 마케팅 없이 순항했어요.

또 이번에 뉴코아아울렛이 활성화한 키즈존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코코몽 키즈카페, 블록버스 등 놀이 공간이 많으니 주부와 아이들 만족도가 높습니다. 어린 손님들 증가에 따라 사월에도 어린이 메뉴 등심돈가스를 추가 구성했죠. 이로써 가족 동반 20팀 가량의 유입 효과, 월 매출 약 35만 원의 상승효과를 보았습니다. 이렇듯 사월에보리밥과쭈꾸미는 메뉴 디테일까지 몰 입점 고객의 소비 성향과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창업 문의

궁금증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070-4640-0973

 
전화 문의 070 4640 0973

창업 상담
SMS 문의 이름
연락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